- 유키스 (UKISS) 수현의 한 달 만의 컴백, 디지털 싱글 앨범 [말할 텐데 (If Only)] 발매!
- 서정적인 밴드 사운드에 감미로운 보컬로 선보이는 신보!
“이제는 말해줄 텐데 내 첫사랑은 너라고”
유키스 (UKISS)의 멤버 수현이 디지털 싱글 앨범 [말할 텐데 (If Only)]를 발매한다. 지난 달 HUS (허밍어반스테레오)가 참여한 [HIGHBALL] 발매에 이어 약 한 달 만이다.
디지털 싱글 ‘말할 텐데 (If Only)’는 서정적인 밴드 사운드에 감미로운 보컬을 더한 곡이다. 도입을 알리는 Chorus는 길지 않은 노래 속에서 반복되는 매순간 다른 감정을 끌어올린다. 잔잔한 1절에서부터 끝을 향할수록 강렬해지는 수현의 보컬이 곡 전개를 이끄는 힘이 되어 완성도를 높였다. 밴드 사운드와 따뜻한 노래 끝에 거칠게 내지르는 수현의 보컬은, 애틋한 가사와 함께하며 더욱 매력적으로 아울렀다.
‘말할 텐데 (If Only)’는 고백하지 못하고 끝나버린 첫사랑에 후회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주저하다 끝내 말하지 못했던 고백을 되새기며 ‘너’가 그립다고 말하는 가사는 점차 고조되는 노래에 애절함을 더했다.
수현은 ‘말할 텐데 (If Only)’로 돌아오면서 올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한 해가 지나기 전 대중들 그리고 팬들과 다시금 만날 수 있기를 바랐던 마음이 닿았다. 어느 때엔 산뜻하고, 또 어느 때엔 묵직하기도 한 수현의 노래로써 춥기만 한 날들이 모두 지나갈 때까지 함께 기다리고자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