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와 도전의 33주년”
1989년 “깊은밤의 서정곡”이 담긴 데뷔앨범으로 태어난 한국 헤비메탈 밴드 ”블랙홀”은 현재까지도 매년 새로운 앨범과 수십 회에 달하는 단독공연으로 굳건한 매니아층과 평론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20여장에 달하는 정규앨범과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늘 새롭고 혁신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냈으며, 여타의 헤비메탈 밴드들 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서사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 수려한 가사를 담아내고 있다.
2020년 코로나 시기에도 “비대면 온라인 스튜디오 콘서트” 와 “인원제한”에 맞춘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를 2024년 현재 50회를 마친 상태이다.
이 투어 콘서트에는 엄청난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기획사나 협찬, 후원이 전혀 없이 블랙홀 팬클럽인 “블랙홀릭”에서 대관, 홍보, 티켓판매, 공연스텝, 음향, 영상, 사진, 관객인터뷰를 비롯, 실시간 중계 등 직접 참여하여 이뤄낸 한국 음악사에서도 보기 드문 역사적 공연이었다.
블랙홀 33주년 기념공연 또한 블랙홀 맴버들과 팬들이 직접 만든 공연이었으며 블랙홀을 향한 팬들의 열정과 사랑이 함께하는 뜨겁고 감동적인 현장의 상황이 듬뿍 담겨진 공연실황 이 음반에 담겨져 있다.
또한 이 공연은 블랙홀 데뷔시절부터 지금까지 모든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 주)윈스토리 김용복 대표가 참여하여 공연 연출을 맡아 주었고, 이 공연의 게스트로 블랙홀 팬들로 이루어진 밴드”로그인 프로젝트”와 블랙홀 팬인 아빠와 초등학생 아이 둘로 구성되어 있는 “손수민 밴드”가 참여하여 33주년 공연을 더욱 감동 깊게 하였다.
블랙홀 33주년 기념공연 실황 음반의 Sound적 특징으로는 국내최고의 Immersive Sonud를 자랑하는 BK&MEDIA의 BKStudio에서 모회사인 BK그룹 장병권 회장의 지원아래 ‘박병준’ 엔지니어가 믹싱, 마스터링을 진행하여 한국 최고의 헤비메탈 실황 앨범을 완성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