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홍류 가야금산조
한국과 베를린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가야금 연주자 박현정이 현재의 본인소리를 기록하고자한 작업이다.
본 앨범은 강태홍류 가야금 짧은 산조로 진양조 - 중모리 - 중중모리 - 자진모리 - 휘모리 - 세산조시 그리고 중모리 장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8호로 지정되어 있는 강태홍류 가야금 산조는 다른 산조들에 비해 정박보다는 엇박과 당김음이 많고, 리듬이 세분화 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가야금 l 박현정 Park Hyunjeong
고수 l 윤승환 Yoon Seunghwan
녹음을 결정한 이후, 왜인지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며 가야금을 타고, 그 결과로 연습을 마치면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부족함을 인정하면서도 마음을 다해 연주했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고 노력하는 연주자로 성장하겠습니다.
늘 부족한 저에게 좋은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저 또한 그러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roducer l 박현정 Park Hyunjeong
Executive Producer l 사운드팩토리 판 (Soundfactory Pan)
Recording Engineer l 김영준 Kim Youngjun
Mix & Mastering l 김영준 Kim Youngjun, 88 Studio
Recording Studio l 사운드팩토리 판 (Soundfactory Pan), 88 Studi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