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모리 (nuMori) [쾌지나]
일렉트로 국악 밴드 누모리는 성공적인2024 유럽투어를 마친 후 2024 아시아 투어를 앞두고 글로벌 관객을 위해 K-Pop과 국악을 융합한 신곡 '쾌지나'와 '가자가자'를 선보인다.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청량한 댄스곡 '쾌지나'
'쾌지나'는 맑고 깨끗한 세상을 후손에게 물려주자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트로피컬 하우스 음악과 소리꾼들의 경쾌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마치 오픈카를 타고 해변을 달리는 듯한 상쾌함을 선사한다. 특히 이아진, 구민지, 윤세연 등 국악계의 신성들이 부르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는 듣는 이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생성형 AI로 만든 푸른 하늘과 하늘을 나는 고래 그래픽이 어우러진 뮤직비디오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하며, 누모리 음악가들의 흥겨운 연주와 어우러져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가스라이팅을 소재로 한 독특한 음악 '가자가자'
'가자가자'는 가스라이팅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흥겨운 음악으로 풀어낸 곡이다. 덥스텝, 레게, 일렉트로 음악과 전통 장단이 혁신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한국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내면의 뒤틀린 심리를 숨긴 채 그럴싸한 말로 상대방을 세뇌시키는 과정을 판소리, 정가, 민요 창법을 통해 노래하고, 자진모리 장단 위에 레게와 덥스텝을 얹어 흥미로운 음악적 실험을 시도했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비주얼의 뮤직비디오는 음악의 독특한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하며,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