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탑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 7월 22일 리믹스 디지털 싱글 'Chk Chk Boom (Remixes)' 발매
- '국내외 음악 시장 씹어 먹을' SKZ, 7월 19일 신보 'ATE' 발매 및 그랜드 컴백! 리믹스 싱글로 열기 잇는다!
- 신곡 'Chk Chk Boom'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리믹스 버전과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4곡 수록
- '올여름 글로벌 음악 축제 장식' 밀라노-런던-시카고 대형 뮤직 페스티벌 트리플 헤드라이너 출격!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7월 22일 미니 앨범 'ATE'(에이트)의 타이틀곡 리믹스 싱글 'Chk Chk Boom (Remixes)'(칙칙붐 (리믹시즈))를 발매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7월 19일 새 미니 앨범 'ATE'와 타이틀곡 'Chk Chk Boom'을 발표하고 '글로벌 탑 아티스트' 존재감을 뽐냈다. 앨범명 'ATE'는 말 그대로 올여름 월드와이드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당찬 기세와 위풍당당한 프라이드를 담았다. 타이틀곡 'Chk Chk Boom'은 원하는 목표를 누구보다 완벽하게 조준하는 스키즈의 이유 있는 자신감이 녹아들었다. 신작은 2018년 3월 정식 데뷔 이래 발매한 모든 앨범 작업을 직접 담당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전곡 진두지휘해 탄생한 또 하나의 웰메이드 음반으로, 글로벌 K팝 리스너들의 뮤직 테이스트를 사로잡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새 리믹스 디지털 싱글 'Chk Chk Boom (Remixes)'에는 신곡 'Chk Chk Boom'을 비롯해 힙합 스타일의 폭발적인 에너지가 깃든 데드아이 버전(Deadeye Ver.), 여유로운 라틴풍 사운드의 히트웨이브 버전(Heatwave Ver.),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원곡이 가진 매력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이채롭게 풀어낸 곡들로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물한다.
앞서 지난달 19일 공식 SNS 채널에 메인 및 유닛 앨범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며 신보 발매 소식을 알렸고 포춘 쿠키와 앨범명을 재치 있게 녹여낸 광고 콘셉트, 여덟 멤버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더해져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트레일러는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비롯해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40개 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이들의 컴백을 향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스스로 만든 독창적 음악과 강렬한 퍼포먼스, 탄탄한 자체 프로듀싱 역량으로 뚜렷한 팀 정체성을 확립하고 매 앨범마다 비약적 성장을 이뤘다. 2022년 'ODDINARY'(오디너리)와 'MAXIDENT'(맥시던트), 2023년 '★★★★★ (5-STAR)'(파이브스타)와 '樂-STAR'(락스타)까지 네 작품을 연달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데뷔와 동시에 정상을 차지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특히 '樂-STAR'의 타이틀곡 '락 (樂)'으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빌보드 '핫 100' 차트 입성에 성공하며 거침없는 활약세를 펼쳤다.
5월 10일에는 세계적 뮤지션 찰리 푸스(Charlie Puth)와 협업한 디지털 싱글 'Lose My Breath (Feat. Charlie Puth)'(루즈 마이 브레스 (피처링 찰리 푸스))로 5월 25일 자(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핫 100' 90위에 등극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락 (樂)'에 이어 '핫 100' 차트 두 번째 랭크인을 달성했다. 여기에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이름을 올리며 유의미한 기록 수립을 이어갔다.
지난해 11월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K팝 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올해 2월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 4월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의 '올해의 K팝 앨범'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그룹 위상을 공고히 했다. 최근에는 세계 최대 패션 자선 모금 행사 '멧 갈라'(Met Gala)에 K팝 그룹 최초 멤버 전원이 참석했고 지큐(GQ), 브리티시 지큐(British GQ), 롤링스톤(Rolling Stone), 빌보드(Billboard)를 비롯한 해외 유수 매체가 이들을 베스트 드레서로 선정하며 글로벌 패션계에서도 선명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헤드라이닝 퍼포머로서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 호흡하며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오는 8월 2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뮤직 페스티벌 'Lollapalooza Chicago'(롤라팔루자 시카고) 헤드라이너로 나서 공연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