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되는 날’은 가톨릭 생활성가 찬양 크루 '열일곱이다'의 마흔일곱 번째 음원입니다.
'열일곱이다'는 2017년 제17회 cpbc 창작생활성가제에 출전한 11개 팀과 주님께 다양한 달란트를 받은 멤버들이 함께 활동하는 생활성가 찬양 크루로, 매월 17일을 열일곱이day로 기념하여 새로운 성가 음원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이 하느님 안에서 부부의 연을 맺으며 새로운 출발을 하는 날은 상상만 해도 무척 설레고 가슴 뛰는 순간입니다. 소중한 사람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으며, 무엇보다도 카나의 혼인 잔치에서 자신의 첫 기적을 행하신 예수님의 특별한 사랑과 축복을 받으며 혼인성사를 거행하는 부부는 하느님 나라의 참행복을 미리 맛보는 듯한 미소로 주위를 환하게 만듭니다.
혼인성사의 집전자이자 수령자인 부부는 그 자리에 모인 사람들 앞에서 이렇게 서약합니다. "나는 당신을 아내(남편)로 맞아들여 즐거울 때나 괴로울 때나 성할 때나 아플 때나 일생 신의를 지키며 당신을 사랑하고 존경할 것을 약속합니다."
혼인 생활의 매 순간 꽃길만 펼쳐지지는 않겠지만, 그래서 종종 서로가 미워져 지치고 힘들 때도 있겠지만, 하느님께서는 우리의 입맛에 맞는 기쁨과 행복이 아닌, 당신께서 마련하신 더 깊고 본질적인 기쁨과 행복을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고 나아가겠다는 새 부부의 다짐, 그 믿음 안에서 서로를 한평생 사랑하고 존경하겠다는 새 부부의 약속. 우리는 이 노래를 통해 그런 거룩한 약속의 순간을 맞이하는 부부를 온 마음으로 축복합니다.
"그들은 이제 둘이 아니라 한 몸이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 맺어주신 것을 사람이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 (마태 19,6)
[곡 정보]
* 만든이
- 작사: 김진영 바울라, 추준호 예레미야
- 작곡: 김진영 바울라
- 편곡: 김지원 아녜스요안나
- 녹음: 이시돌사운드 스튜디오
- 믹싱: 김용규 이시돌
- 마스터링: 이시돌사운드
- 총괄 프로듀서: 김용규 이시돌
* 노래: 김진영 바울라, 박예림 엘리사벳, 예진호 마르첼리노, 추준호 예레미야
* 보컬 디렉팅: 김진영 바울라, 추준호 예레미야
* 연주
- 피아노, 베이스, 드럼, 스트링, 아코디언, 반도네온, 글로켄슈필, 퍼커션, 미디프로그래밍: 김지원 아녜스요안나
* 커버이미지: 윤여은 노엘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