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스터에게 사랑받는 브리티쉬 밴드 프렙(PREP)의 EP [FUTURES]
전세계 힙스터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4인조 브리티쉬 밴드 프렙(PREP). 그들의 음악을 인플래닛을 통해 한국의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2015년 데뷔 이래 발매한 싱글들은 사운드클라우드와 스포티파이 등의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현재 밴드는 세계를 무대로 투어 중이다.
알앤비, 소울, 재즈는 물론 훵크의 요소까지 기반으로 하는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이들은 힙합 프로듀서, 클래식 작곡가, 하우스DJ, 그리고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이며, 티나셰(Tinashe)의 “All My Friends” (Prep Remix)를 비롯하여 드레이크(Drake), 쾁스(Kwabs) 등 유명 아티스트의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꾸준히 올리며 밴드의 활동 외에도 개개인의 음악적 역량을 뽐내고 있다.
이번 [FUTURES] EP에 수록된 "Who's Got You Singing Again" 은 한국을 배경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았으며, 마성의 멜로디로 국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Cheapest Flight”가 수록되어 있는 본작은 BBC Radio 1, 1Xtra, KCRW, 그리고 Beats1 등의 라디오를 통해 꾸준히 소개되며 높은 음악적 완성도와 인기를 증명했다.
국내 매거진 <Visla>는 꾸준히 뉴스를 통해 이들의 활동소식을 전했으며, 힙합 전문 웹사이트 <HiphopLE>는 ‘당신이 주목해야 할 영국의 남성 알앤비 아티스트’ 로 소개하며, 음악 좀 듣는다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꼭 들어봐야 할 힙한 음악’ 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겸비한 알앤비 아티스트 딘(DEAN)은 이들의 앨범을 들고 인증 사진을 남기거나 추천 곡으로 소개하였으며, 프렙을 딘의 영국투어 공연장에 초대하며 애정과 관심을 표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