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per', 첫 정규앨범 [Coin Flip] 발매
'D-Cast'의 Rapper 'Stepper'가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믹스테입, EP등의 비정규작 없이 자신의 이름을 건 첫번째 정규작을 선보이는 이례적인 사례다. 앨범의 전체적 주제는 인생의 모든 것은 좋은것과 나쁜 것이 섞여 있어 동전 던지기와 같다는 철학으로 부터 시작한다. 총 8개의 챕터로 구성 되어 주제마다 긍정적/부정적인 화법으로 풀어나가는 독특한 방식을 취하게 되는데, 단순히 설명하고 개념을 말하는 것이 아닌 'Stepper'의 자신의 삶 속의 경험과 생각들을 풀어내 깊은 공감과 감동을 준다.
더블 타이틀곡인 "Affair/Unfair"에는 같은 레이블 소속 '은비'가 피쳐링에 참여하여 첫 사랑의 비극을 바라 볼 수 밖에 없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두번째 타이틀곡 "Sketch" 역시 같은 레이블 소속 'PEBBLE'의 목소리가 더해져 자신의 예술 속 스케치만으로 판단하지 않고 모든 작품이 가진 진정한 의미와 색을 이해하길 바라는 마음을 패기있게 전달하였다. 'D-Cast'의 메인 프로듀서인 'The Mind'가 전곡 프로듀싱한 총 20트랙 2CD로 구성된 본 작품은 싱글과 믹스테입등 가볍게 소모되는 현 음악 시장에서 서사와 깊이가 있는 앨범의 실현이 주는 미학과 퇴색된 과시 위주의 힙합씬에 진짜 장르적 정의가 무엇인지 의문을 던진다.
Stepper (@junghajune)
The Mind (@pictogram91)
Definition Forecast(@definitionforeca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