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EST 5TH MINI ALBUM <TEMPEST Voyage> 앨범 소개
넓은 바다를 유영하는 일곱 청춘의 성장통
한층 더 성숙해진 TEMPEST의 폭풍 항해, ‘TEMPEST Voyage’ 발매
지난 해 <폭풍전야>, <폭풍 속으로>를 연이어 발매하며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킨 템페스트가 다섯 번째 미니 앨범 <TEMPEST Voyage>로 돌아온다. 다섯 번째 미니 앨범 <TEMPEST Voyage>는 ‘폭풍’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자 더 넓은 세상으로의 항해를 시작하는 템페스트의 오늘을 담은 앨범이다.
템페스트는 이번 앨범에서 마치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듯 불완전하고 혼란스러운 내면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며 ‘우리가 이 항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파워풀하고 밝은 에너지를 주로 선보였던 전작들과 달리, 아련하고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보다 성숙해진 템페스트를 표현한다.
“나를 전부 내어 주고 / 빛을 잃어 간다 해도 / 아직 좀 더 헤매도 돼 / 널 이끄는 LIGHTHOUSE”
다섯 번째 미니 앨범 <TEMPEST Voyage>의 타이틀곡 ‘LIGHTHOUSE’는 내면의 성장통을 겪으며 더 단단해진 템페스트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았다. 어둡고 거친 바다조차 밝게 비추는 존재가 되겠다는 템페스트의 다짐이 돋보인다.
또,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 ‘LEW’, ‘화랑’을 비롯해 ‘혁’과 ‘태래’도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는 오직 템페스트만이 들려줄 수 있는 진솔한 이야기와 음악적 해석을 앨범에 담았음은 물론, 템페스트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점차 확장되고 있음을 설명한다.
국내 뿐 아니라 일본과 베트남 등 글로벌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는 템페스트가 보여줄 폭풍 항해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