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새벽이 지나고 동이 트려는 시간, 우리는 하늘로 날아오를 준비를 한다
지친 우리에게 건네는 하이키의 진심 어린 위로 [기뻐]
‘믿고 듣는’ 하이키의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 ‘H1-KEYnote (하이키노트)’ 두 번째 이야기
H1-KEYnote
‘H1-KEYnote’ 프로젝트는 ‘KEYNOTE’라는 단어에서 시작되었다. 하이키 음악의 기조이자 하이키 그룹이 가진 '좋은 음악'이라는 정체성에서 출발하게 된 이 프로젝트는 온전히 노래와 가사가 주는 힘만으로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주고자 한다. 출발선으로 돌아가 하이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이야기들에 중점을 두고 오롯이 음악에 집중했다. 화려한 아이돌 하이키와는 또 다른 시선으로 때로는 담담하게, 또 때로는 직설적으로 표현의 제약을 두지 않은 노래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이키가 들려주고 싶은, 그리고 아직 들려주지 못했던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를 담은 음악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H1-KEYnote #2 [기뻐] (Deeper)
위로와 감동을 주는 하이키의 음악 색을 그대로 녹인 ‘H1-KEYnote’ 프로젝트 그 두 번째 이야기.
‘기뻐 (Deeper)’는 힙합 기반의 묵직한 리듬에 모던락 적인 기타 사운드와 코드가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팝 곡이다. 크게 겪었던 아픔과 슬픔을 견뎌내고 그것들을 과거에 놓아둔 채 앞을 바라보겠다는 의지와 다시 나아갈 수 있음에 강한 긍정을 담아 "기뻐"라고 노래한다. 처절함 안에서도 긍정과 희망을 놓지 않고 스스로 치유해 나가는 과정을 음악에 담았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SEOUL’을 탄생시킨 믿고 듣는 조합 영케이(Young K), 홍지상이 다시 한번 하이키와 의기투합했다.
< Trac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