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석' [A Servant`s Song -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
강찬의 대표곡 중 하나인 [하늘을 봐]의 작곡자로 알려진 엠피아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홍의석이 2011년 07월 정규 1집 [Inside Out]으로 데뷔한 이후 7년 만에 a servant’s song(쇤네의 노래) 프로젝트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를 발매하였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 수록 된 두 곡은 대중성을 바탕에 두어 누구나 자신만의 찬양 고백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동시대적인 여러 대중음악들과 비교했을 때 전혀 손색없는 탁월한 사운드를 우리에게 들려주고 있다. CCM 장르의 곡들이긴 하나, CCM 장르에만 국한되지 않고 워십곡으로도 충분히 다함께 나눌 수 있는 이 곡들은 이미 예전부터 홍의석이 워십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더퍼스트워십 목요찬양집회 등에서 회중들과 많이 부르던 찬양들이다.
특히 타이틀곡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부제: 신령과 진정으로)는 개혁한글 성경 말씀을 일획도 바꾸지 아니하고 온전히 사용하여 곡의 가사로 삼았는데, 요한복음 4:23~24 말씀 자체에서 휘감아오는 강력한 메시지와 곡이 함께 잘 어우러져 참 된 예배자의 고백이 되길 소망하는 간절한 마음이 가사와 곡조에 잘 담겨있다.
두 번째 곡 “송축하리 주의 이름”은 곡의 가사가 영혼의 깊은 묵상으로 이어지게 하는 표현이라든지 중의적인 시적 표현들은 없지만, 구원의 참 기쁨과 감격으로 주님을 송축하는 그 벅찬 마음을 힘차게 담아낸 곡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싱글 앨범에서도 이기현 프로듀서의 섬세한 디렉팅, 세련된 편곡과 연주 그리고 엠피아엔터테인먼트 최우재 대표의 탁월한 사운드 믹싱은 홍의석 정규 1집에 이어 더욱 성숙되고도 멋진 사운드로 앨범의 중심을 이끌어 가고 있다. 또한 국내 최정상급 세션으로 드러머 유홍과 베이시스트 민경환의 연주도 이 앨범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었다.
홍의석의 a servant’s song(쇤네의 노래) 프로젝트는 계속 이어질 것이다. 다음 디지털 싱글도 많은 관심과 큰 기대를 모아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01.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신령과 진정으로)
작사 요한복음4:23~24(개혁한글) / 작곡 홍의석 / 편곡 이기현
Vocal 홍의석 / Drums 유 홍 / Bass Guitar 민경환
Keyboard & E. Guitar , A. Guitar 이기현
02. 송축하리 주의 이름
작사 홍의석 / 작곡 홍의석 / 편곡 이기현
Vocal 홍의석 / Drums 유 홍 / Bass Guitar 민경환
Keyboard & E. Guitar , A. Guitar 이기현
Produced 이기현, 최우재 at Ampia Entertainment
Recording engineer 박지연
Recording Studio Ampia Entertainment
Mixing & Mastering engineer 최우재
Mixing & Mastering Studio Ampia Entertainment
Art direction & Design by 홍의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