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사랑 (수도자 축가)’은 가톨릭 생활성가 찬양크루 '열일곱이다'의 마흔네 번째 음원입니다.
'열일곱이다'는 2017년 제17회 cpbc 창작생활성가제에 출전한 11개 팀과 주님께 다양한 달란트를 받은 멤버들이 함께 활동하는 생활성가 찬양크루로, 매월 17일을 열일곱이day로 기념하여 새로운 성가 음원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저는 수도자분들의 존재가 이 세상의 진정한 빛과 소금이라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세상엔 다양한 사도직을 살아가는 수도자분들이 있으시지만, 제가 만난 수도자분들의 공통점은 하느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과 세상을 위해 기도하며 자신의 삶을 투신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참 귀중하고 참 감사한 존재들이시지요.
저와 친한 한 수녀님께서는 20여 년 전 자신의 수도회 입회 청원서에 이런 구절을 써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가장 자유로움인 순명을 택하고, 최고의 사랑인 정결을 택하며, 최고의 부유함인 가난함을 택하고 싶습니다." 어찌 보면 이 청원서의 내용은 한 젊은 성소자의 당찬 포부라고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 열렬한 청원이 모든 수도자의 첫 마음을 대변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마음을 담은 곡을 만들어 수도자분들의 삶을 축복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이 곡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작고 소박한 곡에는 수도자분들을 생각하는 저희의 가장 소중하고 순수한 감사와 축복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하느님과의 기도 안에서, 공동체에 봉헌하는 순명 안에서, 이웃에 대한 사랑 안에서 매 순간 서원을 새로이 가다듬으며 나아가는 세상 모든 수도자께 이 곡을 선물합니다.
"먼저 주님께 자신을 바치고, 또 하느님의 뜻에 따라 우리에게도 자신을 바쳤습니다." (2코린 8,5)
[곡 정보]
* 만든이
- 작사: 추준호 예례미야
- 작곡: 김건호 미카엘, 추준호 예레미야
- 편곡: 홍효림 마리아
- 녹음: 이시돌사운드 스튜디오
- 믹싱: 김용규 이시돌
- 마스터링: 이시돌사운드
- 총괄 프로듀서: 김용규 이시돌
* 노래: 김미해 엘리사벳, 추준호 예레미야
* 보컬 디렉팅: 추준호 예레미야
* 연주
- 피아노: 홍효림 마리아
- 스트링: 홍효림 마리아
- 베이스: 안정준 파스칼
- 미디프로그래밍: 홍효림 마리아
* 커버이미지: 윤여은 노엘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