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완' [주 음성 외에는]
첫 찬송가 편곡 곡으로 “주 음성외에는(I need Thee every hour)”라는 알려진 찬송가를 들려드립니다.
부를 때 기쁨과 평안을 주는 이 찬송은, 미국의 애니 셔우드 호욱스(Annie Sherwood Hawks, 1836~1918) 여사가 작사하고 그녀의 교회 담임목사님이셨던 로버트 로우리(Robert Lowry, 1826~1899)께서 작곡하신 곡입니다.
애니는 이 곡의 시를 받게된 순간을 이렇게 표현하였습니다.
“37살 된 아내이며 엄마인 나는 어느 날, 집안 일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주님이 가까이 함께계심을 느꼈다. 그리고 기쁠 때나 아플 때에 주님이 함께 계시지 않으면 나는 어찌 살 것인가? 하는 생각과 함께 「늘 함께 하소서」'I Need Thee Every Hour' 하고 마음속으로 중얼거렸다. 그리고 그 시상에 사로잡혔다.”
일상에서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느끼는 그 순간에 찾아온 아름다운 시가 노래로 만들어 진 것입니다.
저도 애니와 같이 ‘아내와 엄마로서의 삶’ 힘겹게 살아내고 있었던 어느날, 이 찬송을 다시 찾아내어 부르게 되었습니다.
찬송을 부르며 가사 속에서 ‘주님의 음성’, ‘주님과 함께함’, ‘주님 주신 약속’을 깊이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삶의 어떤 상황속에서도 기뻐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때, 이 찬송과 어울어지는 새로운 노래가 터져 나왔습니다.
주를 기뻐하는 것이 나의 힘이라
나를 돌보시는 주 은혜 내게 넘치네
주를 기뻐할 때 맘에 소원 이루시니
나를 도우시는 주 나와 함께 하시네
이 곡을 통해서 가까이 계시는 하나님을 만나시는 축복을 누리시기를, 또 기쁨의 새 노래들이 솟아나게 되시길 기도합니다.
느헤미야 8:10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시편 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