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ast - 보라빛 향기 feat. 이갱]
2010년 [Toasted Sound] 앨범 이후, 10년만에 밴드 토스트(Toast)가 새 음원을 발표했다. 그동안 멤버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살아왔던 걸까.
김기홍(Guitar)은 ‘김경호 밴드’ 기타리스트 겸 밴드 마스터를 하며 김경호, 정재욱, 커피소년, 홍경민, 박완규, 소찬휘 등의 가수의 세션 및 음반 작업을 했고, 김재홍(Bass)은 나는 가수다 1, 2, 불후의 명곡, 팬텀싱어, 신의 목소리 등 방송 경연 프로그램에서 편곡 및 음악감독, 세션 활동을 했다. 배호준(Drums)은 MBC 가요 베스트, KBS 콘서트 7080 등의 프로그램과 남진, 현미, 하춘화, 송대관, 태진아, 현철, 설운도, 노사연, 심수봉, 김수희, 주현미 등의 가수 콘서트 세션을 했다. 송재근(Keyboard)은 음원 제작 및 유통 사업을 했다.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생계형 뮤지션으로 살던 밴드 토스트(Toast)가 자신의 음악을 하고자, 싱글 앨범을 들고 컴백한 것은 흡사 이현세 작가의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의 모습과 같았다.
다시 만난 토스트 멤버들이 여러 논의 끝에 선택한 지향점은 ‘옛날 음악을 옛스럽게’이다. 90년대 히트곡이었던 강수지의 ‘보라빛 향기’를 레트로 감성의 팝 댄스로 리메이크했고, 서울예술대학 출신의 재원인 ‘이갱’을 객원 보컬로 영입해서 과장되지 않은 담백한 음악을 만들었다.
유행이나 시류에 휩쓸리지 말고, 정말 좋아하는 음악을 해보겠다는 결연한 마음가짐의 밴드 토스트(Tosat)! 더 늦게 전에 자기의 이름을 남기고자 작은 발걸음을 떼는 밴드 토스트(Toast)의 음악을 주목해보자.
글 / 송재근
Guitar 김기홍
Bass 김재홍
Drums 배호준
Keyboard 송재근
Vocal 이갱
Producer 토스트(Toast)
Arrangement 김재홍
Recording 배호준, 김기홍
Sound Editing 김재홍
Mixing 김기홍
Mastering 김장효
Cover Introduction 송재근
Photo 이갱
Cover Design 박송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