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고등학교 2학년 때 힙합씬에 뛰어들어 2002년까지 청소년기의 4년 여를 힙합씬에서 보내온, 한국 힙합의 발전과 함께 해온 MC ShinGun 은 그 경력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었다. 하지만 그의 활동경력을 살펴보면 늘 한국 힙합의 화제 속에 함께 해왔다.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RIOTA를 첫 시작으로 현재는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는 CB MASS 의 1기 멤버로 참여하여 활동하였고, 그 이후에는 JOOSUC 의 크루인 822를 통해 힙합 매니아와 만나왔다. 또 뉴스메이커 Deegie 와 PDPB 라는 약간은 코믹하면서 엽기적인 팀으로 활동하기도 하였으며 여러 팀을 걸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로로 데뷔하였다.
이번 앨범에는 그의 절친한 친구이자 동료인 Vinnie(前 ILL SKILLZ)와 REDROC (SIDE-B 멤버)와 함께 예전 동료에 대한 인간적인 실망감을 표출한 화제의 곡 바밤바바! (BabammbammBa) 가 수록되어 이슈가 되고 있다. 현재 유명 힙합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멤버로서 실명을 거론할 순 없지만, 그의 가사를 인용하여 매니아라면 지레 짐작할 수 있으며 통신에서는 그 대상이 누구냐에 대한 소문이 무성하다.
MC ShinGun은 본 앨범을 발매하기 전 아쉽게도 군입대를 하여 2004년까지는 무대에서 그를 만날 수 없어 힙합 팬들은 본 앨범에 더욱 기대를 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