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 생각하는 너와 나, 내가 생각하는 나와 너. 구분할 수 있어? 그래서 너는 누군데?"
'GLORY OF GOD' FIRST MINI ALBUM [WHO U R]
'GLORY OF GOD'의 미니앨범 [WHO U R]이 2020년 3월3일 발매 되었다. 세상 사람들의 가치관, 여러가지 감정, 모두가 이루고 싶은 일들은 많고 나라는 사람의 본질과 정체, 또는 삶의 방향은 한가지 단어로 설명하기 어렵다. 나란 존재를 있는 그대로 단정 지으며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본인의 인생이란 여행에 어떠한 여러 경험을 비추고 나아가 나의 본질을 알아가는 사람도 있다.
첫번째 트랙인 'Who U R'은 묵직한듯 일상적인 가사와 가볍지만 어두움을 잘 표현해낸 비트로 이루어져 있는 힙합 곡이다. 사람들에게 제일 아픈것은 잊혀짐 이라는 감정으로, 남들에게 나를 알아봐주는 것보다 내가 누군지 더 알아가보는 삶을 지향하는 가사를 보여준다.
타이틀곡인 두번째 트랙 '추억 (Memory)'는 잔잔한 비트와 옛 상상을 기억하면 만들어진 곡이다. 더불어 아티스트 '본국'이 피처링으로 도와주었으며 10년전 알던 중학교때 그 시절을 상상하며 함께 작사에 참여하고 곡을 제작했다. 서로의 옛 추억을 상상하며 청취하면 깊은 의미를 모두에게 심을 수 있다.
세번째 트랙 '꽃송이 (Flower)'는 컨템포러리 팝 장르에 랩을 더해 리듬감을 더욱 살린 곡이다. 모두 각자 피지 않은 꽃망울을 언젠가는 활짝 피길 기도하며 만들어진 곡으로 어느 한 아름다움을 꽃으로 비유하고 생각하며 만들어졌다.
네번째 트랙 서브 타이틀인 '내 맘대로 (New Love)'는 중독적인 훅과 빠르게 내뱉는 랩이 강렬한 힙합곡이다. 새로운 설레임. 또 다른 나. 아픔 속에 피어나는 무언가, 앞으로 인생도 아마 내 맘대로 살리라 생각하며 자유롭고 가볍게 중독되어 보자
다섯번째 트랙인 '찬 바람 (Cold Wind)'는 아픔속에 살아가는 나의 사랑에게 바치는 노래이다. 강렬하면서 부드러운 기타사운드와 힙합비트가 어우러진 곡으로 차가운 바람 맞으며 고생하고 따뜻한 품의 공간을 원하고 있는, 내가 지킬 무언가를 상상하여 다시 한번 돌아보고, 뒤 돌아 무엇이 중요한지 기억하며 세상 모든 여성들과 어머니에게 들려드릴 곡이다. 기약 없는 아프지말고 잘 지내라는 마지막 인사가 잘 들려지길 기도하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