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페이퍼의 여자 싱어송라이터 발굴 프로젝트,
MmmPaa(음파)
2007년부터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민트페스타, Have A Nice Day, HAVE A NICE TRIP, COUNTDOWN FANTASY 등의 페스티벌과 브랜드 공연, 그리고 남다른 기획이 담긴 프로젝트 앨범과 문화 콘텐츠를 선보여 온 민트페이퍼. ‘MmmPaa(음파)’는 2022년부터 진행한 민트페이퍼의 ‘여자 싱어송라이터 발굴 프로젝트’로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색채를 가진 4명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대중 앞에 설 수 있는 기틀을 쌓는 과정을 차근차근 함께했습니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을 통해 ‘잠재력’이라는 바닷속에서 이제 막 수면 위로 올라와 대중과의 호흡을 시작하는 ‘MmmPaa(음파)’. 자신만의 속도로 숨을 쉬며 헤엄치기 시작한 ‘MmmPaa(음파)’ 아티스트들의 ‘처음’이 듣는 여러분의 설레는 ‘처음’을 떠오르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MmmPaa(음파) 프로젝트: track by track
01. 박나경 / anne
혼자서 음악을 해나가고 있는 박나경입니다. 제 나름대로 편집한 저의 창착물들이 여러분의 기억에 잔향처럼 남기를 소망합니다.
“돌아갈 수 없는 순간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어린 시절 소녀들의 친구가 되어 준 빨간 머리 앤처럼 다정하고 애틋하게 지난 시절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02. 국나현 / NNT! (Now is Not the Time) *Title
오묘한 감정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국나현입니다. 천천히 스며들어 자꾸 듣게 되는, 저만의 색깔이 담긴 다채로운 음악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오래 잡아두고 싶은 사람, 지키고 싶은 그 사랑을 위해, 언젠가 우리 다시 만나게 될 날을 위해
그를 밀어내는 순간을 풀어낸 곡입니다. 자기야, 내게 전화하지 말아줘. 지금은 때가 아니야.”
03. 노주영 / 늦게 들어와서 미안
살아가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는 노주영입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엄마 아빠라는 존재에 사랑을 가득 담아 불러보았습니다. 가사를 한 소절 한 소절 곱씹을 때마다 마음 속에서 수많은 감정이 느껴졌습니다. 이 곡을 들으시는 분들도 저와 같이 그 다양한 감정들을 느껴주시면 좋겠습니다.”
04. 한지수 / 아이이고 싶어요 *Title
행복을 풍기는 사람이 되고 싶은, 글 쓰고 노래하는 한지수입니다. 부디 언젠가 제 음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순간을 간직할 수 있길 꿈꿔봅니다.
“‘어른’이라는 자유는 보호라는 둥지를 벗어나 책임을 등에 업고 늘 이성을 유지해야 하는 무거운 짐짝과 같아서, 누구나 그 짐이 벅찰 때면 그저 어린 아이이고 싶어진다는 마음을 노래한 곡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