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금토드라마 '연인' 두 번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전격 공개!
남궁민, 안은진 주연의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극본 황진영)의 두 번째 OST 합본이 공개되었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로, 강력한 스토리텔링, 유려한 대사, 섬세하고 힘 있는 연출, 막강한 스케일, 배우들의 압도적 연기력, 여기에 명품 음악까지 더해지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이번 OST 합본에는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발라드 장르에서 더욱 돋보이는 활약을 해온 투앤비 (2NB)의 '가져선 안되는 마음'과 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감성적인 보컬 스트레이(The Stray)의 '기다리는 사람'을 비롯해, 특유의 밀도 높은 보이스와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여운을 주는 보컬 임재현의 '꽃신', 서정적이고 담백한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백아의 '안녕, 또 안녕'까지 4트랙의 기존 가창곡이 수록된다.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여준 기존 가창곡들 뿐만 아니라, 바람과 달에게 이루지 못한 슬픈 사랑을 노래한다는 의미를 담은 오리엔탈 발라드 신곡 '풍월가(風月歌)'도 함께 선보인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위에 오리엔탈 느낌의 편곡과 신진주 (JIN JU)의 동양적인 보컬이 더해져 감성적인 곡으로 완성되었다.
또한 드라마 '다모', '킬미, 힐미',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을 비롯해 60여 편 이상의 작품에 감독 및 스태프로 참여한 김수한 음악감독이 총괄하여 극 전체의 품격을 한층 더 끌어올린 9트랙의 스코어 음악까지 총 14트랙으로 구성되어 시청자들과 음악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