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지 타임 (Garbage Time)
: 이미 승세가 기운 경기가 진행되는 막판 시간.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은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실화를 기반으로 한 웹툰으로 2017년 네이버 최강자전 8강 진출작이다.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 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고, 이들이 전국 대회에 도전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아내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 이후 국내 '농놀'(농구놀이) 열풍을 이어나가는 주역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국내 최초 한국형 고교 스포츠 웹툰 '가비지타임'의 OST 'Fadeaway'는 감성을 울리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두드러지는 곡으로, 응원가를 연상시키는 에너제틱한 멜로디와 가사, 중독성 있는 훅을 통해 푸른 청춘의 이미지를 더욱 진하게 형상화하였다. 이에 특유의 청춘소년미로 글로벌하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대세 신인 '보이넥스트도어'가 가창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았다.
재치 있는 청춘의 언어로 가요계에 담대하게 문을 두드린 보이넥스트도어는 미니 1집 'WHY..'와 타이틀곡 '뭣 같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 여러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9월 4일 자)' 정상에 올랐다. 이처럼 '괴물 신인'으로서의 타이틀을 견고히 하며 끝없는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는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Fadeaway'를 통해 '가비지타임'의 성장담과 함께 청춘을 향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에 세븐틴, 디오(D.O), 수호(SUHO) 등 다수의 K-POP 아티스트들과 협업해온 GESTURE, 그리고 김승준, Yehana 작가가 의기투합하여 스포츠 웹툰에 걸맞은 파워풀하고 청량한 사운드를 덧입혀 '가비지타임'과 함께 호흡하고 달려온 독자들에게 더욱 진한 여운과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