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릭 컬러의 짙은 매력
재즈보컬 조정희 정규 앨범 [각자의 꽃] 발매
재즈보컬 조정희의 앨범 [각자의 꽃]은 같은 공간에서 함께 살아가지만 각기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사랑’이라는 테마로 엮은 9곡이 수록되어 있다. 조정희는 고여있는 시간에 머무른 이들은 다시 시작할 수 있길, 빨리 흘러가 많은 것들을 놓친 이들은 천천히 호흡하며 현재에 머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가사에 담아 재즈의 언어로 노래하였다. 총 9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모두 오리지널 창작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국대중음악상 2회 수상의 국내 최정상 재즈피아니스트 이선지가 작곡, 편곡으로 참여해 깊이와 다양성을 더하였다.
재즈씬의 탑티어 뮤지션들의 협연
앨범 [각자의 꽃]은 재즈씬에서 탑티어로 꼽히는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피아노와 신디사이져 그리고 작편곡을 함께한 이선지는 6장의 정규 리더작을 내고 활발히 활동 중인 재즈피아니스트로 이번 앨범에서 조정희의 가사에 크리에이티브한 멜로디를 창작해 대중성과 예술성의 절묘한 조화를 완성해냈다. 여기에 빅밴드 [범인류적 유산]을 비롯 3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씬을 이끌고 있는 베이시스트 김영후, ‘음을 조각하는 드러머’로 불리우며 국내 최고 드러머로 손꼽히는 오종대, 재즈씬의 라이징 스타 드러머 이석현이 함께해 곡들의 사운드를 빈틈없이 탄탄하게 만들었다. 또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최우수 연주부문(2020년)을 수상한 기타 이수진, 국내외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수십년간 연주해 온 퍼커셔니스트 김정균, 주목받는 신예 트럼페터 한동호가 가세해 곡에 생동감과 재즈적 색채를 더하였다.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엔지니어 윤정오
이번 앨범 [각자의 꽃]은 조정희의 음색을 누구보다 잘 아는 엔지니어 윤정오의 믹싱과 마스터링으로 완성되었다. 윤정오는 현재 네이버 나우의 엔지니어로 최고의 뮤지션들이 공연때 함께하길 원하는 1순위 엔지니어이다. 가요 뿐 아니라 재즈, 인디 등 다양한 씬에서 활동 중인 그는 발란스와 다이내믹 컨트롤이 탁월하며, 조정희의 메탈릭 보이스를 가장 극대화 해주는 믹싱 마스터이다. 이번 앨범에서도 윤정오의 믹스 마스터로 보다 넓고 깊어진 조정희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