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 10월 27일 발표!
“동료와 함께라면 완벽한 밤” 르세라핌, 유쾌한 에너지 담은 ‘Perfect Night 공개'!
르세라핌, 글로벌 공략 본격화…영어로 가창한 신곡 ‘Perfect Night' 공개!
‘K-팝 톱 플레이어' 르세라핌(LE SSERAFIM)이 10월 27일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를 발표한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압도적인 퍼포먼스 능력과 세련된 팀 브랜딩으로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하면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한국, 미국, 일본에서 K-팝 걸그룹 최초, 최고, 최단기 신기록을 잇따라 작성하며 위상을 드높인 이들은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로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Perfect Night'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의 조화가 돋보이는 투 스텝 개러지(2-step Garage) 장르의 곡이다. 허윤진이 작사에 참여했고,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부터 함께한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와 프로듀서팀 13이 호흡을 맞췄다. 이 덕분에 르세라핌이 그동안 한국에서 발표한 3장의 앨범 ‘FEARLESS',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UNFORGIVEN'으로 이어지는 ‘르세라핌만의 이야기'와 연속성을 가진 곡이 탄생했다.
르세라핌은 올 5월 공개한 정규 1집 ‘UNFORGIVEN'에서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자신들의 길을 개척하겠다고 선언했다. 마지막 트랙 ‘Fire in the belly'를 통해 “너, 내 동료가 돼라”라고 직설적으로 말하면서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을 알렸던 이들은 신곡 ‘Perfect Night'로 마음이 맞는 동료와 함께라면 완벽하지 않은 하루도 즐거울 수 있고, 우리가 함께라는 것 외에는 그 무엇도 중요하지 않다고 노래한다.
‘Perfect Night'를 듣고 있으면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소녀들의 유쾌한 밤이 자연스레 그려지고, “Tonight I don't care what's wrong or right / Don't start blowing up my line”이라는 후렴구에서는 에너제틱한 매력이 돋보인다.
무대를 보면 곡의 매력은 배가된다. ‘Perfect Night' 퍼포먼스는 실제 친구들과 어울려 춤추는 듯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돋보인다. 리듬에 맞춰 팔과 골반을 움직이는 동작이 트렌디함을 더해 그간 파워풀한 안무로 이름을 알렸던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 르세라핌의 색다른 면모를 만날 수 있다.
‘Perfect Night' 뮤직비디오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와의 공동 작업으로 완성됐다. 르세라핌 멤버들이 직접 출연한 장면과 한국인 영웅 D.Va 등 ‘오버워치2'의 영웅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이 교차하면서 한 편의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되는 밤은 완벽보다 최악에 가깝다. 네 명의 영웅이 르세라핌의 콘서트를 보러 가는 길, 지독한 교통 체증에 갇히고 공연 티켓을 집에 두고 오는 등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지만 이들은 유쾌하게 시련을 극복하고 공연장에 들어선다. 그리고 이날 하루만큼은 음악으로 하나가 돼 르세라핌의 콘서트를 마음껏 즐기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는 더 큰 세계로 나가는 순간 예상치 못한 위험과 시련을 마주하지만, 동료들과의 우정으로 이겨낼 수 있다고 말해 온 르세라핌의 서사와도 맞닿아 있다. 그 무엇도 즐기고자 하는 마음을 막을 수는 없으며, 너와 내가 함께인 것만으로도 우리들의 ‘완벽한 밤'은 완성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