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맨 프로젝트(Seung Man Project)' 두번째 앨범 [무릎의 사람]
앨범명 [무릎의 사람] 의 뜻은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않고, 백번의 고민보다.. 천번의 고민보다.. 한번의 무릎으로 하나님께 기도로 맡겨드리며, 타이틀 곡 "연약한 널"처럼 깨지고 아파하는 나의 연약함을 백번의 고민, 천번의 고민이 아닌 한번의 무릎으로 나아간다" 는 의미입니다.
올해 저의 연약함이 드러났고 이 곡은 하나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쓴 가사와 곡 입니다. 앞으로 더 어떤 연약함이 드러날지 모르지만 올해 드러난 저의 연약함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인정욕구, 상처로 인한 내면적 상처와 외모적 상처들 또 최근들어 현실에 눈을 떠 돈이 보이기 시작하고, 돈이 보이기 시작하니 세상 성공이 보이기 시작하고, 세상 성공이 보이기 시작하니 명예를 쫒는 어리석은 제 모습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마음은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요한복음 14장18절),
"이것은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였노라" (요한복음 16장 33절) 이런 말씀들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연약해져가는 제 마음을 말씀으로 일으켜 세우시고 너는 결코 약하지 않다고 말씀하시고 마음과 믿음을 지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들을 통해 하나님의 입장을 생각하며 쓴 가사와 곡 입니다.
타이틀 곡 노래와 잘 어울리게 라스트[LAST] 찬양팀의 이현우 씨가 피처링으로 참여 해주셨습니다.
"연약한 널" 노래와 잘 어울리게 이현우 씨의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슬픔과 지친 마음 상태, 하나님께 돌아가려는 애통함과 흐느낌을 잘 표현해 주셨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