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욱의 첫 번째 EP 앨범 “Valentine”을 발표하다.
프로듀서 양정승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앨범 “Valentine”
신인가수 조성욱의 앨범이 발표되었다.
앨범 제목은 "Valentine"이고 타이틀 곡은 "흔한 한마디"이다.
앨범은 총 3곡으로 구성되었으며 수록곡인 “하필", "사소하게 간절하게”는 히트 작사가 양재선이 만들어준 노래이다.
조성욱은 이미 뮤지컬계에 정평이 나있는 실력자 배우이자 가수이다. 대표작으로 “김종욱찾기”, “정글라이프”의 주인공으로도 활약하며 뜨거운 매력의 소유자이다.
이미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등 수많은 히트곡 제조기로도 유명한 프로듀서 양정승은 “조성욱의 전곡을 만들고 2년 동안 끊임없이 준비하고 노력하여 얻어진 결과물이다.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울림 깊은 발라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며 앨범에 자신감을 보였다.
앨범 수록곡 전체의 음악적 톤앤매너는 발라드의 감성 색채가 주를 이룬다.
타이틀곡 “흔한 한마디”는 리듬엔베이스를 앞세운 정통발라드 장르로 조성욱의 호소력 짙은 감성의 노래를 느낄 수 있다. 두 번째 트랙 “하필”과 세 번째 트랙 “사소하게 간절하게”는 성시경 “내게 오는길”, 신승훈 “i believe” 등을 히트시킨 작사가 양재선의 작품이다. 두 곡 모두 스토리텔링 방식의 가사로 진행되어 멜로디와 가사가 어우러져 완벽히 노래의 빈곳을 채워주며 스토리의 우수성을 입증할만큼 대중가요의 공감대를 만들어냈다. 특히 비오는오후의 멤버 정현웅과의 듀엣곡 “사소하게 간절하게”는 듣는이로 하여금 아름답고 슬픈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많은 스텝들과 함께 만들어진 앨범이 대중들에게 들려지게 되고 빛을 보게 되었다. 이제 시작이라는 초심의 마음을 담아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다.”며 조성욱의 다짐으로 마무리하며 글을 마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