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 정보 ]
그림이나 영상, 또는 드라마의 특정 장면으로 표현될 수 있는 형태를 음악으로 표현한 앨범입니다. rock에서부터 fusion jazz, funk등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만들어져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곡 소개 ]
1. Rio : 경쾌한 멜로디와 섹션의 라틴삼바 곡으로 친숙한 느낌의 멜로디를 이국적인 리듬에 조화롭게 버무린 곡입니다.
2. Land of the free : 잔잔한 느낌으로 시작되는 인트로에 팀파니를 신호로 하여 스트링의 선율들이 빌드업 되면서 장엄한 경치가 연상하게 되는 후반부가 펼쳐진다.
3. Midnight highway : 경쾌한 베이스 리프로 시작되는 퓨전재즈 느낌의 곡으로 리듬의 변화와 함께 곡 분위기의 다양성을 준 곡입니다.
4. Ocean's night : 펑키한 기분의 곡으로 중간부분부터 해결 감 있는 코드진행으로 곡의 연속성과 해결 감을 동시에 표현하려 했습니다.
5. Dreamlike : 반복되는 리프와 이펙터 사용으로 힙 하면서도 몽롱한 사운드와 분위기를 연출한 곡입니다.
6. Playground : 어린 시절 놀이터를 연상시키는 멜로디에 삼바리듬의 경쾌함을 더한 곡으로 어린시절 추억을 자연스레 떠올리게 하는 곡입니다.
7. Afternoon in paris : 시끌벅적한 카페에서 나오는 조용한 분위기의 음악을 표현한 곡으로 바쁜 일상속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8. Kingston st : 하몬드 오르간의 멜로디가 주가 되어 연주된 전형적인 레게 스타일의 곡으로 자메이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9. Beyond the sea : 한편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연상시키는 곡으로 자연의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을 표현한 곡입니다.
10. Memory : 아름답고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멜로디에 담은 곡으로 피아노와 간단한 퍼커션 악기만으로 구성되어 소박한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곡으로 표현했습니다.
11. Lost soul : 피아노의 선율로 시작되는 곡으로 마음속의 아련함을 표현한 곡입니다.
12. Fugitive : 펑키한 리듬과 멜로디로 시작되는 곡으로 중반부부터 각종 전자악기들의 사운드를 입혀 조금 더 긴장감을 주는 방향으로 펼쳐지는 곡입니다.
13. Daydream : 피아노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코드진행으로 시작되는 곡으로 전체적인 악기가 빠지는 브릿지로 변화를 주고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의 리버브를 드럼에 입혀 공간감과 입체감을 가미한 곡입니다.
14. Nostalgic : 신나고 귀여운 느낌의 멜로디로 시작되는 곡으로 가벼운 리듬으로 연주되어 신나는 느낌이 더욱 더 부각되는 느낌으로 만든 곡입니다.
15. Morning calm : 3박자 느낌의 곡으로 편안한 아침의 느낌을 표현하려 만든 곡입니다.
16. Wish : 전반부의 차분한 느낌의 곡에서 16비트의 느낌으로 변화되고 후반부에서는 드럼과 다른 리듬악기들이 가미되면서 분위기가 변화, 발전되는 곡입니다.
17. Childhood dreams : 드럼의 경쾌한 리듬으로 시작되는 곡으로 소박하고 간결한 멜로디 구성으로 리듬과의 조화를 이룬 곡이다.
18. Fallen hero : 영화음악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곡으로 해소되지 않는 연속된 긴장감과 웅장함을 느끼게 되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