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 소개 ]
그림이나 영상, 또는 드라마의 특정 장면으로 표현될 수 있는 형태를 음악으로 표현한 앨범입니다. rock에서부터 fusion jazz, funk 등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만들어져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곡 소개 ]
1. Into the sky : 8비트의 힘찬 리듬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힘찬 기분을 표현한 곡입니다. 중간 브릿지를 지나 스트링으로 웅장함이 시작 되고 기타 솔로로 그 힘찬 느낌을 더 해 줍니다.
2. Spring breeze : 제목처럼 가벼운 봄바람의 느낌을 표현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기타의 선율의 아름다움을 최대화하기 위해 다른 악기들의 수와 연주를 최소화하는 편곡 아이디어를 사용한 곡입니다.
3. The beginning of the war : 웅장하고도 긴장되는 느낌의 곡으로 아주 긴박한 느낌의 범죄씬이나 추격전에서 나올듯한 분위기의 곡입니다. 스트링의 무게감과 헤비한 디스트 사운드의 기타가 주가 되어 분위기를 만들어 갑니다.
4. Go forward : 적당한 무게감으로 시작되는 전주와는 달리 드럼연주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비트감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조용한 브릿지를 지나자마자 빌드업 되는 후반부는 시원한 모던락의 형태로 마무리 됩니다.
5. Thieves : 빠른 드럼연주로 적당한 긴장감을 줌과 동시에 메인 리프는 약간의 코믹스런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중의적인 분위기의 곡입니다.
6. Troubles : 아주 긴 호흡의 단음들로 만들어진 곡이며 모든 걸 포기해 버리고 싶을 듯한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
7. Don't give up : 이별 드라마의 한 장면이 연상되는 인트로를 지나 스트링과 함께 기타의 힘 있는 연주가 더해지면서 곡의 분위기가 반전되는 곡입니다.
8. At dawn : 새벽의 느낌을 주는 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시간의 흐름을 타고 아침 해의 힘찬 일출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9. Travel song : 활기찬 기분으로 여행하는 기분을 담은 곡입니다.
10. Skateboard : 경쾌한 베이스 리프가 주가 되는 곡으로 힙 했었던 90년대를 회상하며 복고 느낌으로 만든 곡입니다.
11. Why are you serious : Synth와 EP의 일정한 리프로 시작되는 곡으로 분위기를 내기위해 각 악기들의 톤 메이킹에 중점을 둔 곡입니다.
12. Life is a comedy : 어쿠스틱 기타로 표현된 곡으로 코믹스러우면서도 슬픔의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중의적인 느낌을 담은 곡입니다.
13. Blues : 블루스 기타가 전면에 나선 곡으로 시가연기가 자욱한 바에서 위스키를 마시는 사람들의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곡이다.
14. Citymood : 롯데타워 같은 마천루 빌딩 최상층의 사무실에서 창밖을 바라보는 CEO의 고독함을 표현한 씨티팝 장르의 곡이다.
15. Hope : 날카로운 기타 리프로 시작하는 경쾌한 밴드 편곡의 곡이다. 경쟁이 힘든 현대 사회에서의 격정과 환희의 순간을 표현했다.
16. Fusion : 바쁘게 돌아가는 사무실 전경을 표현하고 싶었던 곡이다.
17. Go : 하루를 시작하는 현대인들의 활력을 표현한 퓨전밴드 스타일의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