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e Girls Best Album]
그룹 브레이브걸스의 12년간의 발자취를 담은 베스트 앨범이 발매된다.
‘Brave Girls Best Album’에는 브레이브걸스의 데뷔곡 ‘아나요’부터 ‘툭하면’, ‘하이힐’, ‘요즘 너’, ‘유후 (우린 아직 여름)’, ‘롤린 (Rollin’)’, ‘운전만해 (We Ride)’, ‘치맛바람 (Chi Mat Ba Ram)’까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표 곡들 중 8곡을 엄선해 새로운 장르로 재탄생 시켰다.
01. 아나요 (New Ver.)
‘아나요 (New Ver.)’는 재즈 스타일의 피아노 연주로 깊이를 더했으며 곡이 전개될수록 등장하는 악기들의 콜라보가 돋보이는 곡이다. 블랙 가스펠의 풍미가 느껴지는 편곡이 솔직 담백한 가사와 어우러져 새로운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02. 툭하면 (Feat. Skull) (New Ver.)
레게풍의 ‘툭하면 (Feat. Skull) (New Ver.)’이 어쿠스틱 편곡으로 재탄생했다.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선율, 그리고 잔잔한 스트링 사운드의 조화로 멜로디의 감성이 극대화되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03. 하이힐 (New Ver.)
‘하이힐 (New Ver.)’은 원곡 스타일을 벗어나 90년대 올드 스쿨 바이브가 접목된 딥 하우스 스타일의 곡이다. 기존 곡과는 또 다른 시원함을 선사한다.
04. 요즘 너 (New Ver.)
강렬한 베이스와 신디 사이저가 주를 이루는 Funk EDM 장르로 컴플렉스트로와 디스코를 매치해 트렌디하게 재탄생시켰다. 브레이브걸스의 고음과 패드 화음이 신스의 리듬과 잘 어우러져 특별한 느낌을 주는 곡이 되었다.
05. 유후 (우린 아직 여름) (New Ver.)
브레이브걸스의 ‘유후 (우린 아직 여름)’가 시원한 트로피컬 사운드로 다시 돌아왔다. 통통 튀는 플럭 사운드와 시원한 플룻 사운드 그리고 브레이브걸스의 청량한 보컬이 만나 한층 더 시원하고 발랄하게 탄생했다.
06. 롤린 (Rollin') (New Ver.)
시원한 트로피컬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그루브한 기타 사운드, 코러스에 나오는 Vox 샘플 라인의 조화로 곡의 무드를 한층 더 청량하게 살렸다.
07. 운전만해 (We Ride) (New Ver.)
‘운전만해 (We Ride) (New Ver.)’는 기존의 시티 팝 장르에서 벗어나 왈츠 편곡을 살려 고급스럽게 리메이크되었다.
08. 치맛바람 (Chi Mat Ba Ram) (New Ver.)
하우스 기반 사운드에 Brass, Guitar 사운드를 활용하여 Big Band 스타일의 신나는 리듬으로 재탄생했다. 지난 2021년 여름을 강타했던 치맛바람의 시원한 바람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리메이크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