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ly Silky (실리실키)
“BB New Attitude”
“Encore”
새로운 태도로 나를 드러내고 싶을 때
사랑하는 이에게 앵콜을 외칠 때, 모두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Silly Silky (실리실키)가 지난 6월 발매에 이어 그녀의 개인 유튜브채널 @SillySilky (youtube.com/@SillySilky) 에 선공개 했던 곡 “BB New Attitude” 를 공식적으로 발매한다.
뿐만 아니라 “Encore” 이라는 전혀 다른 무드의 곡도 함께 수록되어 상반된 매력을 보여주고자 한다.
작곡, 작사, 편곡, 프로듀싱까지 모두 도맡은 실리실키는 “원래는 Encore 이라는 곡을 타이틀로 생각하고 작업했었는데요, BB New Attitude를 가벼운 마음으로 공개하고 나서 여러분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 날씨는 비가 굉장히 많이 내리다가도 굉장히 무더운 날이 반복된다고 느꼈어요. 날씨에 따라 곡이 다르게 들리곤 하는데, 종잡을 수 없는 날씨만큼 다양한 저의 모습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언제든 원하는 무드로 골라 들어주세요.” 라고 전했다.
BB New Attitude 는 영화 ‘코요테 어글리’ 에서 영감을 얻어 시작된 서부풍의 어쿠스틱 사운드와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다운 신스 베이스 소리의 신선한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후반부로 전개될 수록 고조되어 마지막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휘몰아치는 신스리드의 소리는 마치 곡의 텐션을 폭파시키는 듯 하다.
그야말로 새로운 태도, 긴 시간을 함께 하던 YESEO(예서) 라는 이름에서 Silly Silky (실리실키) 라는 새로운 이름을 내거는 그녀의 자신감을 여실이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함께 수록된 Encore은 BB New Attitude 의 빈티지한 톤을 이으면서도 전반적인 무드는 상반된, 굉장히 색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Slow 한 느낌의 R&B 트랙으로 현재 K-POP 신과 일렉트로닉 신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프로듀서 IMLAY 와 함께 작업하였다.
그녀는 “제 개인적으로는 이런 진한 R&B 를 오랜만에 작업해보는데,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볼 때 마치 무대 위의 조명이 켜진 듯 포커스 되잖아요. 그 대상에게 계속 해서 앵콜을 보내는 사랑의 의미가 담긴 곡입니다. 특히 실리실키라는 이름으로는 처음 공동편곡을 해본 작업이라 의미가 크기도 하고 IMLAY 님의 후반부 편곡진행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또 너무 그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라고 전했다.
도무지 알 수 없는 날씨 같은 하루와 마음, 올 여름 실리실키는 그 일렁이는 무드 속을 유영하고 있다. .... ....